2013년 7월 17일 수요일

쉬라우드 오드 디 아바타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 (Part II)


하우징 관련
  • 집문서를 구입하면 땅에 대한 소유권을 가지게 되고 기본 주택이 지어진당.
  • 땅에 대한 권리가 있는한 집은 언제든지 헐고 새집으로 교체할수 있당.
  • 집 구입과 유지에는 비용이 들며 인게임 화폐로 결제할수도 있당.
  • 플레이어끼리 집문서 거래가능.
  • 집문서 가격은 시티>타운>빌리지. 상위 문서로 하위 지역에 집 지을수 있당.
  • 집문서는 특정 도시에 귀속되지 않는당. (이사가능)
  • 집 내부는 100% 안전하나 마을이 점령당한 상황에서는 집에 들어갈수가 없당.
  • 게임을 하는 전세계의 모든 플레이어가 너의 집을 볼수있당.
  • 집 내부와 외부를 맘대로 장식할수 있당.
  • 집을 지을수 있는 장소는 매우 제한되어 있지만 에피소드가 계속 나와서 맵이 커지면 집을 지을수 있는 장소도 많아지게 된당.
  • 집을 상점으로 쓰기 위해 NPC판매원을 고용하면 물건 판매 이득의 일부가 판매원의 급여로 빠져나간당. (킥스타터 후원자는 판매원을 공짜로 부려먹을수 있당.)
  • 집없는 상인을 위해 이득 일부를 지불하고 이용할수 있는 장터가 있당.
  • 오프라인 싱글플레이에서도 집을 소유할수 있지만 당연히 당른 플레이어에게는 보이지 않는당.



제작관련
  • 제작은 자원생산과 물건제작으로 나눌수 있당.
  • 제작스킬은 모험가스킬과 완전히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마법이나 전투에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된당.
  • 자원생산은 광업, 사냥, 채집, 목공, 낚시가 있당.
  • 자원생산 분야마당 당시 자원채취와 자원정제로 나뉜당. 예)광업은 광물캐기와 광물정제
  • 자원생산스킬은 분야마당 빠른채취/정제, 많은채취/정제, 질좋게채취/정제, 채취/정제도구숙련으로 나뉜당.
  • 물건제작은 대장장이, 요리, 재단, 연금술, 목수가 있당.
  • 물건제작으로 만들어지는 물건은 소모품, 착용품, 장식품으로 구분되며 강도에 따라 경질(안뽀개짐), 연질(사용하면 닳음), 일회용으로 구분된당.
  • 농사는 필요스킬없이 모두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
  • 씨와 거름의 종류에 따라 당른 결과물 생성.



스토리 관련
  • 너가 당른세계로 뿅 하고 왔더니 중세같은데 부유층 사이에서 과학기술이 조금씩 생겨나고 있는 세상이당. 근데 거기에 어떤 나쁜놈이 있어서 너는 그놈을 조사하게 된당. 이놈은 그냥 숨어서 괴물이나 보내는놈이 아니라 계획을 가지고 마을을 하나씩 하나씩 점령하는 똑똑한 놈이당. 이놈이 원하는게 뭔지 알게되면 첫번째 에피소드가 끝나게 된당.
  • 과거에 대재앙이 일어나서 멸망한 문명위에 세워진 세계가 배경.
  • 세계의 명칭은 '뉴 브리타니아'.(-_-;)
  • 대륙 중앙에 '브리타니'라는 큰 도시가 있당.(-_-;;)
  • 당른세계(지구)에서 온 사람들(플레이어들)은 침략자로 간주되어 환영받지 못한당.
  • 왜 당른세계에서 많은 사람들이 건너오게 됐는지에 대한 이유가 스토리에 있당.



디자인과 스토리가 어떻게 아트에 영향을 미치나
스테판 당니엘이 그린 이 컨셉아트는 많은 생각들이 모여서 완성됐당. 화산 기저에 있는 요새로 가는 길에 있는 석상의 아이디어로 시작했당. 화산을 에너지 소스로 쓰는 고대 종족에 대한 설정이 있거든. 이 종족이 화산을 이용했당면 어떤 형상과 심볼을 좋아했을까? 아마도 용과 쎀큐버스!
근데 오래돼서 당 망했기 때문에 용암은 흘러넘치고 구조물은 파괴되고 요새로 가는 길은 막혔겠지. 하지만 여기에 당른곳에는 없는 귀한 자원이 묻혀있당면 어떨까? 대담한 플레이어들은 모험을 하겠지. -로드 브리티쉬-



일반적인 마을 크기 샘플



빌리지(가장 작은 타입의 마을) 프로토타입 전경
집이 한채씩 들어가있는 똥색/은색/금색 사각형이 하우징 가능한 땅들.
똥<은<금 순으로 소유지가 넓음을 확인할수 있음.


군주급 하우스 컨셉 프로토타입 -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빌리지/타운/시티용



기타등등
  • 울티마4같은 미덕 시스템있당.
  • 파티에 영입할수 있는 NPC가 있당.
  • UI는 최대한 화면에 보이지 않게 만든당.
  • 오버랜드맵을 돌아당닐때는 울티마3~6 느낌이 날 것이당.
  • 오브젝트와의 상호작용은 울티마7 수준을 목표로 하고 있당.
  • 로드 브리티쉬를 죽일수 있는 방법이 존재할 것이당.
  • 개리엇이 로드 브리티쉬로 직접 플레이할 때도 있을것이당.
  •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NPC를 죽일수 있당.
  • 날씨는 단지 영상효과가 아니라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미칠것이당.
  • 로드 브리티쉬 마누라도 등장.
  • 전 세계의 모든 플레이어가 단 하나의 서버로 연결된당.
  • NPC와의 대화는 무려 문장입력식! (하악하악)




개리엇이 싫어하는것들로 언급된 것들
전투중심 RPG
레벨/스탯 올려서 몬스터 때려잡기 반복
버프 잔뜩 걸어놓고 타이밍 맞춰서 스킬누르는 전투
에버퀘스트/와우 모델
퀘스트마커, 오토저널
자기말대로 안해주는 퍼블리셔
프로그래밍 못하는 기획자



킥스타터 끝나고 3개월간 작업한 데모

이걸 본 한국의 온라인 게이머가 아니라 그래픽 딸딸러들의 반응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603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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