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 1,2,3편이 수록된 10주년 에디션입니당. 4편 나올때 같이 나왔던걸로 기억하네요. 저는 이런식의 모음집 패키지는 구입하지 않는 주의인데 순전히 리븐 DVD 때문에 구입했었습니당. 2편인 리븐은 DVD가 나오기 전에 나왔던 게임이라 무려 5장의 시디롬으로 발매됐었고 섬을 이동할때마당 시디롬을 교체해야 했습니당. 뭔 도스시절 게임도 아니고 말이죠.-_-;; 10주년 기념판이 각 편당 DVD 한장에 수록해서 나왔기 때문에 편하게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당. 예전엔 요즘처럼 GOG같은 온라인 유통사가 있었던것도 아니라서 이런 패키지를 구해야 했죠.
박스아트는 그냥 깔끔합니당. 4편과 깔맞춤으로 디자인된건데요. 모음집 치고는 너저분하지 않아서 좋네요. 두꺼운 DVD케이스 크기의 종이 패키지 입니당.
뒷면, 제가 제일 싫어하는 3편의 스샷이 붙어있네요. 그래픽이 제일 좋으니까 붙여놨겠죠?
날개안쪽, 각 편의 스샷과 짤막한 설명이 적혀있습니당. 오른쪽 상단에 떨어지는 사람의 이미지가 있네요. 2편 엔딩에서 저 의미가 밝혀지는 순간이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당.ㅎㅎ
이런 모음집이 항상 그렇듯이 내용물은 그냥 DVD 3장과 작은 쪽지(?) 한장이 전부입니당. 시디 프린팅도 안예쁘고... 그래도 시디케이스는 종이가 아니고 플라스틱케이스네요. 음... 저당시에도 괴그같은게 있었으면 절대 안샀을듯...
댓글 없음:
댓글 쓰기